요리

[간장비빔국수 레시피] 양념장 만들어서 점심메뉴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기

반진 2020. 5. 26. 18:35
728x90
반응형
간장비빔국수 레시피
점심메뉴 추천

안녕하세요. 반진입니다.

 

요즘 회사를 안나가니 매번 점심으로 뭘 해먹을까가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에요. 간단하게 해먹어야 후다닥 치우고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무엇을해서 먹을까 찾아보다가 간장비빔국수를 해먹으려고 해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는 생각보다 간단하고 재료는 소면, 애호박, 당근, 양념장을 만들 재료랑 야채가 있으면되요. 그럼 맛있게 만들어볼까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 재료 준비하기

소면은 1.5인분을 준비했어요. 비빔국수 야채로는 고추, 깻잎, 양배추, 청경채를 준비했어요. 야채들은 번거롭게 사실 피룡없고 집에 있는 재료들로 준비하시면되요. 저는 집에 야채가 많아서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간장비빔국수 레시피 소면 삶기

 

간장비빔국수 만들기

물이 끓으면 소면을 먼저 넣고 끓여줘요. 센불로 익히다가 물이 올라오면 찬물을 한번 부어주면 면발이 더 탱탱해져요. 저는 살짝 소금도 넣고 끓여요. 2분정도 익혀주다가 썷어놓은 당근과 애호박을 넣고 30초~1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면발이 익었나 확인을 한다음 소쿠리에 건져요. 바로 찬물로 헹구면 면발이 탱탱해져요. 

 

간장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다음은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양념장은 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랑 통깨는 적당히, 물 1큰술이 들어가고 기호에 맞게 더 추가하거나 더 빼셔도되요. 저는 너무 단거는 안좋아해서 설탕은 1큰술만 넣었어요. 양념장을 만들어준다음 익힌 소면을 넣고 야채를 얹은다음 계란노른자만 올려요. 

 

간장비빔국수 비비기

이렇게 양념장을 완성하고 레시피대로 맛있게 간장 비빔국수를 만든다음 비벼볼까유?!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죠?!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간장비빔국수 완성

저는 계란 흰자는 버리가 아까워서 지단으로 만들어서 이렇게 썰어서 얹어줬어요. 흰자는 이렇게 활용하셔도 되고 다르게 해서 드셔도되요. 저는 한끼에 다 해결하고 싶어서 지단으로 만들었어요. 이제 간장비빔국수 먹어볼까요? 늦은 점심식사라 너무 배고파요..

 

간장비빔국수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기

국수를 후루룩 후루룩~ 없던 입맛도 돌아오는 맛으로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올거같아요. 조금 과장되긴 했지만 정말 맛있어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을 활용하시면 되고 쪽파가 있으면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저는 없어서 패쓰했고 상추가 있으면 상추도 넣으셔도 되요. 집에서 간단하게 먹는 음식으로 있는 재료들로 맛있게 만들어서 드시면되요. 

 

오늘 포스팅은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로 양념장을 만들어서 점심메뉴로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었네요. 입맛이 없었는데 먹으니 입맛이 돌아왔어요. 모두 맛있게 만들어서 드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